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HANDMADE

[iPhone 6] 아이폰 깨진 액정 교체하기


제가 요즘따라 넋이 나간 듯

저 답지 않은 듯 해요..




단 한번도 잃어버린 적 없었던 지갑을 잃어버리질 않나

(며칠 후 인천경찰서에서 택배가 왔는데

현금과 10만원짜리 상품권만 사라진채로 돌아왔더라구요... 부들부들)


좌회전을 넋놓고 좁게 돌아 왼쪽 타이어 2개 전부 찢어먹지를 않나..


졸음운전하다 차를 뒤집지를 않나...



다행이 저는 피 한방울 보지 않고 신기할정도로 아주 멀쩡하지만

그래도 졸음운전은 한순간이더라구요


교통사고 난지 얼마나 됐다고

길가다 핸드폰을 떨어뜨려서 액정도 깨뜨렸답니다.

하하 나란 사람 ^^


액정 보호한답시고 강화유리필름을 붙여놨는데

정말 강화유리더라구요

유리는 멀쩡하고 그 안쪽으로 액정만 깨져버렸어요

다행이 터치엔 문제가 없어서 일단 저 상태로 써보기로 했습니다.


이미 이것저것 사로고 돈이 너무 많이 깨진상태라

액정까지 교체하기엔 부담스러워서..


하지만 며칠 뒤 화장실에서 또 떨어뜨렸어요^^

하하 정말 나란 사람 ^^



며칠 버텨보다가 

유리가루가 너무 떨어지기도 하고

깨진 부분이 떠서 터치도 잘 안먹히고 해서

결국 액정을 교체해야만 했어요.


윤군의 센터 대표님이 제 깨진 액정을 보고 마음아파하시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교체할 수 있는 액정 상품을 손수 찾아주셨어요

http://www.aliexpress.com/


국제배송에 무료배송이라 그런지 배송은 엄청 오래걸리더라구요

내가 저런 상품을 구매했다라는걸 잊어버릴 때 쯤

반가운 택배가 도착하였습니다!



깨지지 않은 온전한 액정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기쁜 마음에 구성품을 쭈욱 나열해봅니다. 

액정과 액정 닦는 천, 별드라이버, 십자드라이버 외 필요한 공구들.

아주 잘 왔습니다.



동영상이나 다른 블로그에 올라와있는대로 따라하면 어렵지 않다길래

분해하고 조립하는거 좋아하는 제가

직접 도전해보기로 합니다.



하다 망하면 뭐..

폰 하나 새로 사죠 뭐 ^^

할부인생 뭐 있나요


동영상대로 따라서 하나하나 풀어봅니다.

아이폰 내부는 저렇게 생겼군요

여기까지는 아주 쉽고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찾아 본 동영상은

홈버튼만 옮기면 나머지 부분은 이미 붙어있는

일체형 LCD 교체 영상이였고


제가 주문한 것은 위쪽 카메라 센서랑 스피커까지 전부 옮겨야 하는

정말 그냥 액정만 있는거였더라구요

뚜둔



하지만 이미

'망하면 망하는대로'라는 생각이었기에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조심스럽게 부품을 하나하나 떼서

기억을 더듬어가며 옮겨 달아봅니다.



별거 아니더라구요


사진 정리하며 다시보니

완성샷이 없네요


아무쪼록 액정 교체 잘 마무리하고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니

새 폰인것마냥 아주 잘 작동합니다

마치 액정이 언제 깨지기라도 했냐는듯이



저희는 온 가족이 아이폰 6를 사용하다보니

집에 굴러다니는 케이스들이 참 많아요

액정도 바꾼 기념으로 새폰 기분을 만끽하고자

이번엔 어떤 케이스를 사용해볼지 행복한 고민에 빠졌답니다


하지만 하나 새로 살거에요^^



아이폰 액정 교체하는 것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물론, 직접 교체하다 문제가 생겼을 때 리퍼를 받지 못하는 불이익도 있지만

쓸만큼 쓴 폰이라면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모서리 귀퉁이도 좀 찌그러져 있는데

조만간 하우징도 한번 바꿔볼까봐요